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턱밑 멍울, 목에 혹이... 만져질 !!
    카테고리 없음 2020. 1. 22. 14:35

    턱 밑, 목구멍이... 만질 때 중요한 원인인 경부 림프절 비대-위즈심 의원의 조우진 원장이 알기 쉽게 설명합니다.


    >


    턱 아래는 피부가 얇기 때문에 피부 아래의 구조물이 잘 만져질 수 있습니다. 턱 아래에 있는 대표적인 장기는 턱 아래 림프절입니다.파선), 악하타액선(악하선)이 있습니다. 또한 턱 주변의 피부 연조직(지방, 혈관, 뼈)도 정상적으로 목에 가령처럼 닿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하루에도 수십 차례 얼굴을 만지며 섭취와 호흡을 합니다. 이러한 행동은 외부 물질이 우리 몸의 내부와 접촉하는 순간이며, 외부의 다양한 물질에 대해 우리 몸을 보호하는 면역체계가 필요할 것입니다. 얼굴의 턱 주변, 목에 림프절이 발달하는 이유는 바로 림프절이 몸의 면역을 뒤집는 장기이기 때문입니다.


    >


    목에 있는 림프절이 부어 있는 상태를 이야기를 합니다. 어릴 때부터 잦은 감기, 편도염 등 상기도 감염이 있는 경우, 태어나서 이러한 임파선 조직(편도 포함)이 발달한 체형인 경우에는 목의 림프절이 정상에도 잘 닿아 커집니다. 경부 림프절 비대만으로는 질병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증상이 갑자기 변이해 불편을 동반하는 경부 림프절 비대는 제대로 된 진찰과 검사가 필요할 것입니다.


    턱 밑의 응어리(응어리)를 만졌을 경우 감별하는 질환이 많고 의외로 정상인 경우도 있으므로 원칙에 따라 진찰이나 경부초음파검사, 조직검사 등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인터넷에 게재되고 있는 여러가지 정보를 기초로, 임의로 자가진단을 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에 따라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증상만으로 진단하는 것은 질병을 키울 수도 있습니다.


    >


    위드 심의원의 블로그 전체 사진과 예기 저작권은 위드심원에 있으며 무단 사용은 금지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